복합 섬유 모터

Abstract

폴리머 섬유 및 열전도체를 포함하는 복합 섬유 모터에 관한 것으로써, 복합 섬유 모터는 열전효과를 이용하는 유연한 열전도체가 폴리머 섬유의 외주면 상에 배치됨으로써 열 동력을 제공하기 위한 구성이 간단한 장점이 있다. 또한, 복합 섬유 모터는 열전도체에 제공되는 전류 방향에 따라 외주면 상의 온도가 가열 또는 냉각됨으로써 빠른 시간 내 열 전달이 가능하여 일반모터와 같이 양방향 회전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전류량 조절을 통해 가열 및 냉각속도를 조절함으로써 복합 섬유 모터의 회전 속도를 빠르고 적절하게 조절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