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코어 프로세서를 이용한 주변 장치 공유 방법 및 이를 이용하는 전자 장치

Abstract

전자 장치가 개시된다. 본 전자 장치는 복수의 코어 CPU를 포함하는 멀티코어 프로세서, 멀티코어 프로세서의 제어 명령에 따라 동작하는 복수의 주변장치, 복수의 어플리케이션 모드 중 현재 어플리케이션 모드에 대한 정보 및 복수의 어플리케이션 모드별 복수의 코어 CPU 각각에 할당된 주변 장치의 정보를 저장하는 메모리를 포함하고, 멀티코어 프로세서는, 부팅시에 메모리에 저장된 현재 어플리케이션 모드에 대한 정보에 기초하여 현재 어플리케이션 모드를 결정하고, 저장된 주변 장치의 정보에 기초하여 각 코어 CPU에서 사용할 주변 장치를 할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