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에 대한 암/복호화 및 채널코딩을 수행하는 방법 및 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의 바람직한 일 실시예로서, 송신부에서 전송한 데이터를 수신부에서 수신하는 시스템으로서, 채널상태정보를 기초로 암호화블록사이즈를 결정하고, 결정된 암호화블록사이즈 단위로 상기 데이터를 분리하며, 암호화블록사이즈 단위로 분리된 데이터를 기초로 생성된 입력값 을 채널인코딩부와 암호화부에 입력하여 각각 터보 인코딩 및 AES암호화를 동시에 수행하여 상기 데이터를 암호화한 전체 암호문을 생성하여 상기 수신단에 송신하는 송신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