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OD-2D 이종접합 구조체 및 이의 제조방법, 이를 포함하는 광전소자

2D-OD-2D HETEROJUNCTION STRUCTURE AND MANUFACTURING METHOD BY THE SAME, PEROVSKITE OPTOELECTRIC DEVICE COMPRISING THE SAME

본 발명은 2D-OD-2D 이종접합 구조체 및 이의 제조방법, 이를 포함하는 광전소자를 개시한다. 본 발명은 P-타입의 2차원 반도체 물질을 포함하는 제1 2차원 반도체 물질층; 상기 제1 2차원 반도체 물질층 상에 형성되고, 0차원 반도체 물질을 포함하는 중간층; 및 상기 중간층 상에 형성되고, n-타입 2차원 반도체 물질을 포함하는 제2 2차원 반도체 물질층;을 포함하고, 상기 0차원 반도체 물질은 양자점을 포함하며, 상기 중간층은 양자점으로 인해 전자 및 홀이 생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