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장비의 모듈 탈착 구조

Abstract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의료 장비의 모듈 탈착 구조는, 의료 행위에 사용되는 의료용 도구를 구비한 도구 모듈, 상기 도구 모듈과 탈착 가능하게 연결되고 상기 의료용 도구를 작동시키기 위한 동력을 상기 도구 모듈에 제공하는 동력 모듈, 및 상기 동력 모듈과 상기 도구 모듈의 연결 부위에 마련되고 상기 동력 모듈과 상기 도구 모듈의 연결 부위에서 서로 다른 방향으로 노출된 복수개의 탈착 잠금부를 동시에 조작함으로써 상기 도구 모듈을 상기 동력 모듈에 탈착시키는 모듈 탈착 유닛을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