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HUMAN DETECTING APPARATUS AND METHOD USING A LIDAR SENSOR AND A RADAR SENSOR

Abstract

라이다 센서 및 레이더 센서를 이용한 사람 탐지 장치 및 방법이 개시된다. 라이다 센서 및 레이더 센서를 이용한 사람 탐지 방법은 오브젝트를 탐색하고자 하는 탐색 영역에 대한 라이다 데이터 및 레이더 데이터를 수집하는 단계상기 수집된 라이다 데이터 및 레이더 데이터에 기초하여 상기 탐색 영역 내에 존재하는 오브젝트를 각각 추출하는 단계상기 각각 추출된 오브젝트에 기초하여 상기 라이다 센서 및 상기 레이더 센서에 대해 사람이 존재할 것으로 예상되는 관심 영역을 각각 설정하는 단계상기 각각 설정된 라이다 센서의 관심 영역과 레이더 센서의 관심 영역을 비교하는 단계및 상기 라이다 센서의 관심 영역과 레이더 센서의 관심 영역을 비교한 결과에 기초하여 상기 추출된 오브젝트가 사람인지의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