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HOD AND APPARATUS FOR DETECTING ATTACK IN VEHICLE NETWORK

Abstract

본 발명의 일면에 따른 차량용 네트워크의 공격탐지방법은, 차량용 네트워크에 접속된 공격탐지장치를 이용하여 차량용 네트워크의 공격을 탐지하는 방법에 있어서, 상기 공격탐지장치가 상기 네트워크로부터 메시지를 수신하고 상기 메시지를 포함하는 신호의 전압값을 획득하는 단계상기 수신한 메시지의 식별자(ID)를 확인하는 단계상기 획득한 전압값과 상기 수신한 메시지의 식별자에 따라 기설정된 전압범위를 비교하는 단계및 상기 비교한 결과 상기 획득한 전압값이 정상 전압범위에 포함되지 않으면 공격으로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