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TRANSFERRING METHOD USING ROAD SIDE UNIT IN VEHICULAR NETWORKS ANN INFORMATION TRANSFERRING METHOD IN VEHICULAR NETWORKS BASED ON MAC PROTOCOL

Abstract

차량 네트워크에서 노변기를 이용한 정보 전달 방법은 차량 네트워크의 노변기(RSU)가 상기 노변기의 커버리지에 위치한 타겟 차량들로부터 각각 차량 위치, 이동 방향 및 이동 속도를 포함하는 이동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상기 노변기가 상기 운행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타겟 차량들 각각이 다른 차량에 운행 정보를 전송하기 위한 타임 슬롯, 상기 운행 정보를 전송하기 위한 방향 정보, 상기 운행 정보를 전송하기 위한 전송 파워를 포함하는 전송 정보를 결정하여 상기 타겟 차량들에 브로드캐스팅하는 단계 및 상기 타겟 차량들은 상기 전송 정보에 기반하여 하나의 타임 슬롯에 자신에게 이웃한 인접 차량에게 상기 운행 정보를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