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U를 이용한 보행환경 측정 장치 및 보행환경 측정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IMU를 이용한 보행환경 측정 장치 및 보행환경 측정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IMU을 이용한 보행환경 측정 장치는, 발바닥이 지면과 평면을 이루는, 연속되는 제1 지점과 제2 지점을 측정하는 IMU(Inertia Measurement Unit) 및 상기 IMU가 갖는 tn 좌표계가, 상기 제1 및 제2 지점 각각에서, 각도 이동하는 정도를 이용하여, 상기 발바닥과 연관된 보행자의 보행 패턴을 분석하고, 상기 분석된 보행 패턴을 이용하여 보행 환경 데이터를 측정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