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매치 상태의 태양광 발전장치 최대전력점 추종 제어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태양광 발전장치의 최대전력점 추종 제어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정상상태일 때 최대전력점 근접직선을 통해 도출한 최대전력점(ITn)과 측정된 최대전력의 전류값(I(k))과의 오차가 일정 이상인 경우에 미스매치 상태로 판단하고 이에 대한 추가 최대전력점 추종단계를 수행하는 태양광 발전장치의 최대전력점 추종 제어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일부 셀에 그림자 또는 눈 등이 셀을 덮는 것과 같은 미스매치(Mismatched) 상태에 의해 정상작동하지 않아 다수의 MPP점이 발생했을 경우에도 최대전력 추종제어가 가능하다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