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드로봇 매니퓰레이터의 이동장치

Moving apparatus of manipulator for field robot

본 발명의 필드로봇 매니퓰레이터의 이동장치는, 매니퓰레이터와 결합되어, 상기 매니퓰레이터를 이동시키는 필드로봇 매니퓰레이터의 이동장치에 있어서, 상면에 상기 매니퓰레이터가 결합되는 상부프레임부; 상기 상부프레임부의 하측으로 이격되어 배치되는 하부프레임부; 상기 상부프레임부 또는 상기 하부프레임의 기울기를 측정하는 센서부; 양단이 상기 상부프레임부과 상기 하부프레임부에 각각 결합되어, 길이변화가 가능하고, 상기 센서부의 감지치에 대응하여 상기 상부프레임부를 수평으로 제어하는 기울기제어부; 및 상기 하부프레임부의 하측에 구비되는 캐스터부를 포함한다.본 발명의 필드로봇 매니퓰레이터의 이동장치에 의하면, 기울기제어부를 통하여 상부프레임부의 수평을 제어함으로써 매니퓰레이터를 안정적으로 이동시킬 수 있다. 더불어 기울기제어부가 한 쌍의 제 1실린더와 한 쌍의 제 2실린더로 구성되어 정밀하게 수평제어를 할 수 있다.더불어 상부프레임부가 제 1회동판 및 제 2회동판으로 구성되어 각각 회동가능하도록 구비되어 좁은 공간의 이동이 가능하여 효율적이며, 적용범위가 넓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