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속입자가 담지된 티타네이트 나노튜브의 제조방법

Abstract

(a) 강알칼리 수용액 내에서 이산화티탄을 반응시켜 티타네이트 나노튜브를 얻는 단계; (b) 상기 티타네이트 나노튜브와 강산 수용액을 반응시켜 아나타제 결정상을 갖는 이산화티탄 함유 티타네이트 나노튜브를 얻는 단계; 및 (c) 상기 아나타제 결정상을 갖는 이산화티탄 함유 티타네이트 나노튜브를 금속 전구체를 포함하는 수용액에 분산시킨 후 자외선을 일정 시간동안 조사하여 결과물을 얻는 단계를 포함하는 금속입자가 담지된 티타네이트 나노튜브의 제조방법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