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형 연료 전지 및 그 스택

Abstract

본 발명은 관형 연료 전지 및 그 스택에 관한 것으로, 관(管)형의 제1 전류 수집판, 상기 제1 전류 수집판의 외부면에 배치된 제1 가스 확산판, 상기 제1 가스 확산판 상에 배치된 막전극접합체, 상기 막전극접합체 상에 배치된 제2 가스 확산판, 상기 제2 가스 확산판 상에 배치된 제2 전류 수집판 및 상기 제2 전류 수집판의 일단(一端)에 배치된 주입부재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