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전도 전극 배치 유도 시스템

Abstract

이하, 뇌전도 전극 배치 유도 시스템이 개시된다. 일 실시예에 따른 뇌전도 전극 배치 유도 시스템은, 뇌전도를 감지하는 전극이 결합된 전극 홀더, 상기 전극 홀더와 연결된 마커 프로브, 뇌 영상 정보에 기초하여 3차원 좌표계로 변환하고, 3차원 두상 모델을 생성하는 이미지 처리 모듈, 상기 마커 프로브의 위치를 측정하고, 상기 측정된 마커 프로브의 위치로부터 상기 전극 홀더의 위치 정보를 획득하고, 생성된 3차원 두상 모델에 상기 전극 홀더의 위치 정보를 맵핑시키는 위치 추적 모듈, 상기 마커 프로브와 상기 이미지 처리 모듈을 매개하고, 두피에 부착되는 마커 바디 및 3차원 두상 모델에 맵핑된 정보를 표시하는 디스플레이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