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제어 장치 및 이를 포함하는 무선 제어 시스템

Remote Control Device and Remote Control System having the same

본 발명에 따른 무선 제어 시스템은, 무선 제어 장치 및 상기 무선 제어 장치로부터 제어신호를 받는 외부 기기들을 포함하고, 상기 무선 제어 장치는, 사용자의 동작에 의한 제어신호를 감지하는 감지부, 상기 감지부에서의 제어신호를 외부 기기로 송신하고 상기 외부 기기로부터의 신호를 수신하는 제1 송수신부. 및 복수의 외부 기기들 중 적어도 어느 하나와 신호를 송수신할 수 있도록 페어링 상태를 제어하는 제 1페어링 제어부를 포함하고, 상기 외부 기기는 상기 무선 제어 장치와 신호를 송 수신하거나, 외부 기기들 사이의 신호를 송수신할 수 있는 제2 송수신부, 및 상기 외부 기기들 사이의 페어링 우선순위를 정하는 제2페어링 제어부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