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산화 티탄 광촉매 및 이의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백금이온 전구체를 제1 용매에 용해시켜 백금이온 전구체 용액을 준비하는 단계, 이산화 티탄 전구체를 제2 용매에 용해시켜 이산화 티탄 전구체 용액을 준비하는 단계, 상기 백금이온 전구체 용액 및 상기 이산화 티탄 전구체 용액을 혼합 및 1차 교반 시키는 단계, 상기 백금이온 전구체 용액 및 상기 이산화 티탄 전구체 용액의 혼합액에 질소이온 전구체를 첨가 및 교반하여 나노 콜로이드 용액을 생성하는 단계, 상기 나노 콜로이드 용액을 30 내지 50℃의 온도 하에서 감압 증발 시켜 분말화된 이산화 티탄 광촉매를 수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이산화 티탄 광촉매의 제조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