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 정밀 측위 시스템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실내 정밀 측위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발명으로서, 보다 구체적으로 2개 이상의 센서를 사용하여 실내에서 정확한 위치 추정을 할 수 있는 실내 정밀 측위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발명이다. 본 발명은 목적 대상과의 거리 R1을 측정하는 제1 센서; 상기 제1 센서와 거리 D 간격을 두고 배치되며, 상기 목적 대상과의 거리 R2를 측정하는 제2 센서; 및 상기 R1, R2 및 D로부터 상기 목적 대상의 위치를 추정하는 위치 추정부를 포함하며, 상기 제1 센서가 원점에 위치하고, 상기 제2 센서가 X축 상에 위치한다고 가정할 때, 상기 위치 추정부에 의하여 추정된 상기 목적 대상의 위치 (x, y)는 에 해당하는 측위 시스템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