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식 주차 브레이크의 브레이크 캘리퍼 제어 시스템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차량용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EPB: Electronic Park Brake)의 브레이크 캘리퍼를 제어하는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모터 제어에 관련된 기술이다. 본 발명의 일면에 따른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의 브레이크 캘리퍼 제어 시스템은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시스템에 입력되는 주차 명령 또는 주차해제 명령에 따라 모터의 회전 방향을 설정하는 모터 회전 방향 설정부와, 주차 명령이 입력되는 경우, 목표 전류값에 이를 때까지 모터의 상태 정보에 대한 현재 전류값을 측정하는 전류 측정부와, 주차 명령에 따라 측정한 현재 전류값이 목표 전류값에 도달하기까지 무브 카운터값을 순차적으로 증가시키고, 최종 무브 카운터값을 저장하며, 주차해제 명령이 입력되는 경우 모터의 후퇴에 따라 최종 무브 카운터값을 감산시키는 카운팅부 및 주차 명령에 따라 측정한 현재 전류값이 목표 전류값에 도달하거나, 주차해제 명령에 따라 최종 무브 카운터값이 감산되어 0이 되는 경우, 모터를 정지시키는 제어 신호를 전송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