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분산성 PMMA 고분자 나노비드 및 이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기재는 단분산성 폴리 메틸 메타크릴레이트(PMMA) 고분자 나노비드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a) 중합 개시제를 포함하는 수성 분산액을 제조하는 단계; 및 (b) 상기 분산액에 메틸 메타크릴레이트(MMA)를 첨가한 뒤, 질소 분위기 하에서 분산 중합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또한, 본 기재는 상기 단계 (b)에서, 상기 분산액에 산화아연(ZnO) 분말을 추가로 첨가함으로써 산화아연을 포함하는 단분산성 PMMA 고분자 나노비드를 제조하는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