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노이징 장치 및 노이즈 제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노이즈로 인해 원본 데이터로부터 오염된 노이즈 데이터가 수신되면, 기 정의된 노이즈 발생확률을 기초로 상기 노이즈 데이터 내 각 심볼을 상기 원본 데이터로 복원하는 경우에 추정되는 추정 손실값을 도출하는 도출부, 상기 노이즈 데이터 내 각 심볼을 기준으로 이웃한 심볼의 배열로 구성되는 컨텍스트(Context) 및 상기 컨텍스트에 대응하는 상기 추정 손실값을 이용한 의사-훈련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기 노이즈 데이터로부터 상기 원본 데이터를 복원하는 것과 관련된 파라미터를 포함하여 정의된 학습 모델에 대한 훈련을 처리하는 처리부, 및 상기 훈련 처리 결과에 기초하여 형성되는 디노이저를 통해서 상기 노이즈 데이터 내 각 심볼을 상기 원본 데이터의 심볼로 복원한 복원 데이터를 출력하는 출력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노이징 장치 및 이러한 장치를 활용한 노이즈 제거방법을 제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