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르코니아-비스무스 산화물 소결체 및 이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지르코니아-비스무스 산화물 소결체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종래의 이트리아 안정화 지르코니아(YSZ) 소결체보다 낮은 소결온도에서 소결 가능하여 전지 제조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본 발명의 지르코니아-비스무스 산화물 소결체를 포함한 고체 전해질은 이트리아 안정화 지르코니아(YSZ) 입계(grain boundary)에 어비아 안정화 비스무스 산화물(ESB)이 형성된 형태로, 낮은 소결온도에서 97 %이상의 밀도를 가질 수 있고, 저온에서의 산소이온 전도도가 높아, 저온에서 작동 가능한 고성능의 고체 산화물 연료전지를 제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