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감응 태양전지용 고분자 전해질, 이를 포함하는 광감응 태양전지 및 그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광감응 태양전지용 고분자 전해질 복합체 및 이를 이용한 광감응 태양전지 제조방법에 대한 것으로서, 보다 구체적으로는 광감응 태양전지의 광전극과 상대전극 사이의 간격을 유지하고 유연 기판에 적용 시 굽힘 저항성을 갖기 위하여 자외선 경화형 단량체 및 광중합 개시제를 액체 전해질과 혼합하여 광전극과 상대전극 사이에 주입한 후, 특정 영역에 자외선을 선택적으로 조사함으로써 고분자와 액체 전해질 간의 상분리 구조를 형성함으로써 광감응 태양전지 내부의 원하는 영역에 다양한 형태를 갖는 고분자 지지체를 갖도록 하는 준고체 전해질과 이의 제조기술 및 이를 적용한 광감응 태양전지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