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 교육을 위한 키트 및 그의 작동 방법

AUTOSAR Starter KIT for Training the Development of Car Embedded System and Operating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차량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 교육을 위한 키트 및 그의 작동 방법 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하여, 본 발명은 차량에 장착되는 부품의 제어를 수행하는 하나 이상의 ECU 하드웨어; 차량에 장착되는 부품의 제어를 위한 신호의 입출력을 테스트하는 입출력 신호 시뮬레이터; 및 차량의 기능을 소프트웨어로 구현한 AUTOSAR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가 설계 및 구현되는 PC를 포함하는 차량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 교육용 키트를 제공한다. 또한, 본 발명은 응용 소프트웨어를 설계하여 기능을 테스트하고, 하나 이상의 ECU 하드웨어를 이용하여 응용 시스템을 구성하여 기능을 테스트한 뒤, ECU 하드웨어를 입출력 신호 시뮬레이터에 연결하고 응용 시스템의 기능을 테스트하는 차량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 교육용 키트 개발 방법을 제공한다. 또한, 본 발명은 AUTOSAR 스타터 키트를 이용하여 진행할 프로젝트를 설정하여 프로젝트 응용 프로그램 시스템을 설계하고, 하나 이상의 ECU 하드웨어의 설계 파일을 생성한 뒤, 응용 프로그램 시스템의 기능 테스트를 위한 환경을 설정하여, ECU 하드웨어에서의 응용 시스템 기능의 정상 동작 여부를 판단하는 차량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 교육용 키트를 이용한 응용 프로그램 시스템 개발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