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 추정 장치 및 추정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거리 추정 장치 및 거리 추정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적어도 하나 이상의 스테레오 비전 셋트를 이용하여 객체를 추출하고, 상기 객체의 최적 시차와 상기 객체의 거리를 추정할 수 있는 장치 및 방법을 제공함으로써, 객체의 거리 추정 가능 범위를 확장할 수 있으며, 거리 추정 오차를 줄이고 목표 객체의 정확한 위치, 거리, 속도 등을 추정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또한, 기존의 단일 카메라를 기반으로 한 원근 방식을 적용하기 어려운 환경에서도 객체와의 거리를 추정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따라서, 객체의 위치, 거리 추정의 정밀도와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효과가 있다. 상기와 같은 추정 방법은 다양한 분야에 응용하여 정확한 위치, 거리를 추정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예를 들어, 로봇이나 자동차 등에 적용하는 경우 자동차의 추돌 방지, 주행 등의 운전 시스템이나 안전 운행 시스템 등에 적용하여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