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슘 리드 할라이드 나노크리스탈의 가역적 할라이드 교환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세슘 리드 할라이드 나노크리스탈의 가역적 할라이드 교환 방법을 제공한다. 상기 방법은, 실온에서, 제1 세슘 리드 할라이드(CsPbX3, X=제1 할라이드) 나노크리스탈에 리튬 할라이드(LiY, Y=제2 할라이드)를 첨가하여 할라이드가 교환된 제2 세슘 리드 할라이드(CsPbY3, Y=제2 할라이드)로 변환시키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