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정 디스플레이용 경화성 조성물 및 이를 이용하여 제조된격벽 및 배향막을 포함하는 액정 디스플레이

CURABLE COMPOSITION FOR LIQUID CRYSTAL DISPLAY AND LIQUID CRYSTAL DISPLAY COMPRISING BARRIER RIB AND ALIGNMENT LAYER MANUFACTURED USING THE SAME

본 발명은 액정 디스플레이용 경화성 조성물 및 이를 이용하여 제조된 격벽과 배향막을 포함하는 액정 디스플레이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구체적으로는 올리고머 말단 한쪽 이상에 광경화가 가능한 작용기를 포함한 올리고머를 포함하는 경화성 조성물에 편광 자외선을 조사하여 화학적 이방성을 갖도록 형성된 격벽 또는 배향막을 액정 디스플레이 소자에 적용함으로써, 기존의 격벽과 배향막을 포함하는 액정 디스플레이 소자에서 문제점이었던 격벽과 액정 영역의 계면에서의 불량한 액정 배향을 개선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