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의 선루프 제어 시스템 및 제어 방법

System and method for controlling sun roof of automobile

본 발명은 차량 탑승자의 손 동작을 감지하여 선루프의 동작을 제어하는 시스템 및 방법을 제공한다. 상기 시스템은 자동차 내부에 설치되어 할당된 감지 영역을 감지하고, 상기 감지 영역 내에 위치하는 대상물을 감지하는 경우에 감지 신호를 출력하는 감지 센서; 상기 감지 신호를 수신하고, 수신한 감지 신호를 바탕으로 선루프 동작을 판단하여, 판단된 선루프 동작에 상응하는 제어 신호를 출력하는 판단부; 및 상기 제어 신호를 수신하고, 수신한 제어 신호를 바탕으로 선루프를 구동시키는 구동부로 구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