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항법 시스템과 비전 시스템 융합 기술 기반 이동체의 자기위치 측위방법 및 장치

Abstract

위성항법 시스템과 비전 시스템 융합 기술 기반 자동 항법 기술이 개시된다. 본 발명의 일 면에 따른 자기위치 측위장치는 이동체 전방의 영상 획득을 위한 영상 획득부와, GPS(Global Positioning System) 위성으로부터 송신되는 신호를 수신하여 상기 이동체의 위치정보 데이터를 획득하는 위치정보 수신부와, 상기 영상 획득부에서 매 시각(epoch)마다 획득된 영상을 처리하여 객체를 인식하고 인식된 객체와 상기 이동체 사이의 거리를 연산한 비전 데이터를 출력하는 비전 처리부와, 상기 위치정보 수신부와 상기 비전 처리부(30)가 동기화된 데이터를 출력하도록 상기 위치정보 수신부와 상기 비전 처리부 사이의 시간 동기를 수행하는 시간 동기화부를 포함한다. 여기서, 상기 시간 동기화부는 상기 위치정보 수신부의 시간을 기준으로 상기 비전 처리부의 시계를 보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