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관절 전치환술을 위한 수술 항법 시스템

A SURGICAL NAVIGATION SYSTEM FOR TOTAL HIP ARTHROPLASTY

실시예들은 수술 항법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일 실시예에 따른 수술 항법 시스템은 대상체에 부착된 제1감지부, 상기 대상체로 삽입되는 수술도구에 부착된 제2감지부, 상기 제1감지부와 상기 제2감지부로부터 상기 대상체와 상기 수술도구 사이의 위치 관계를 획득하고, 상기 대상체에 대한 상기 수술도구의 위치를 추적하는 위치추적부, 추적되는 수술도구의 위치에 기초하여 상기 대상체에 대한 상기 수술도구의 삽입각을 결정하는 정보처리부 및 상기 수술도구의 위치를 표시하는 표시부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