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생 에너지로 구동되는 로봇의 전원관리 장치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신재생 에너지인 배터리 전원, 연료 전원, 그리고 태양광 전원을 이용하여 로봇에 안정적이고 다양한 구동 전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한 신재생 에너지로 구동되는 로봇의 전원관리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복수의 에너지 소스를 사용하여 기동하는 로봇;상기 로봇의 동체에 구성되어, 현재 사용되고 있는 에너지 소스의 잔량을 판단하여 기동을 위해 사용되는 에너지 소스를 변경하고, 전체 에너지 소스의 에너지 잔량을 주기적으로 확인하여 전체 에너지 소스의 에너지가 소진되기 이전에 로봇이 자동 충전기로 이동할 수 있도록 제어하는 전원 측정 장치;상기 전원 측정 장치와 무선 통신을 하고, 로봇의 자동 충전을 수행하는 자동 충전기;를 포함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