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체의 그리핑과 석션 기능을 갖는 작업툴

Abstract

본 발명은 대상체의 그리핑과 석션 기능을 갖는 작업툴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픽 앤 플레이스 작업(Pick and Place)을 수행할 수 있는 대상체의 그리핑과 석션이 가능한 작업툴에 관한 것이며, 이를 위하여 한 쌍의 흡착판; 흡착판이 일단에 장착되고, 일단에서 수직 방향으로 연장되어 형성되는 한 쌍의 파지부; 한 쌍의 파지부와 결합하고 파지부 사이의 간격을 조절하여 대상체를 파지하는 구동부; 및 한 쌍의 파지부와 구동부 사이에 배치되며, 대상체 파지 시 발생되는 반력을 흡수하는 완충부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상체의 그리핑과 석션 기능을 갖는 작업툴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