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파 감쇄 특성을 이용한 주파수 선별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전파 감쇄 특성을 이용한 주파수 선별장치에 관한 것으로, 신호를 받아 표면 탄성파로 전달하는 IDT(Inter-digital Transducer); 상기 IDT와 연장되는 상기 탄성파를 전달하는 탄성체 기판; 상기 기판 측면에 상기 탄성파의 전달방향으로 일정 간격을 두고 복수개 배열되어 있는 압전재질(piezo)의 코팅라인; 및 상기 코팅라인과 도선으로 연결되는 다수의 입력을 포함한다. 이와 같은 본 발명을 제공하면, 간단한 구성으로 소형기기의 센서에 응용가능하고, 특히 주파수 분석 및 특정 주파수 선택 시스템에서 필터로 적용가능 할 뿐만 아니라, 채널을 다수 사용하게 되면 메카니컬한 FFT 센서로 원신호의 감쇄를 최소화시키고 각 주파수를 분리하는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