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갑을 이용한 졸음 운전 방지 장치 및 그 제어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졸음 운전 방지 장치 및 그 제어 방법에 관한 발명으로서, 보다 구체적으로 측정부를 구비한 장갑을 이용한 졸음 운전 방지 장치 및 그 제어 방법에 관한 발명이다. 본 발명은 장갑; 상기 장갑에 부착되어, 압력, 악력 및 맥박수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측정하는 측정부; 상기 측정부에 의하여 측정된 값에 대응하여 졸음 운전 여부를 판단하는 제어부; 및 상기 제어부가 졸음 운전으로 판단하는 경우 경보를 발생하는 경보부를 구비하는 졸음 운전 방지 장치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