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체신호 감지부의 배치를 안내하기 위한 시스템 및 방법

Abstract

실시예들은 생체신호 감지부의 배치를 안내하기 위한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일 실시예에 따른 생체신호 감지부의 배치를 안내하기 위한 시스템은, 대상체의 생체신호를 감지하기 위한 감지부; 상기 대상체의 표면데이터와, 상기 표면데이터를 기준으로 상기 대상체에 대하여 상기 감지부가 배치되는 위치데이터를 포함하는 정보를 실시간으로 획득하는 측정부; 획득된 정보 중 최초 획득된 정보를 표면정합을 위한 기준정보로 설정하고, 획득된 정보 중 최후 획득된 정보와 상기 기준정보를 비교하는 처리부; 및 상기 기준정보와 상기 최후 획득된 정보를 표시하는 표시부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