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인식 방법 및 그 시스템

Abstract

얼굴 인식 방법 및 그 시스템이 개시된다. 여기서, 얼굴 인식 방법은 얼굴 영상을 처리하는 장치의 얼굴 인식 방법으로서, 인식 대상인 얼굴 영상의 순차적인 데이터를 입력받는 단계, 2DDW(2-dimensional dynamic warping)을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상기 순차적인 데이터와 기 등록된 얼굴 영상의 순차적인 데이터 간에 픽셀 단위 최적 매칭을 수행하는 단계, 그리고 최적 매칭을 통해 도출된 픽셀들간의 유사도를 측정하여 얼굴 인식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