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의 브레이크 제어 장치 및 그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차량의 브레이크 제어 장치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르면, 브레이크 제어 장치를 이용한 브레이크 제어 방법에 있어서, 브레이크 제어 방법은 차량의 4개의 차륜에 각각 대응하는 센서들 중 이상이 발생한 센서를 탐지하는 단계, 상기 이상 발생한 센서의 센서 정보에 따른 보정 계수 및 상기 차량의 좌우 회전 각속도 값을 이용하여 상기 이상 발생한 센서의 대체값을 연산하는 단계, 상기 이상 발생한 센서의 센싱값의 전송을 차단하고, 상기 연산된 대체값을 상기 이상이 발생한 센서의 센싱 값으로 대체시키는 단계를 포함한다.이와 같이 본 발명에 따르면, 이상이 발생한 센서를 대체할 여분의 센서나 대체값 예측 장치를 별도로 구비하지 않더라도, 정상 센서값들을 이용한 간단한 연산만으로 안정적인 브레이크 제어를 수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