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 부주의 분류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은 차량이 가지고 있는 일반적인 정보, 즉 차선 변화 정보와 조향 각 변화 정보를 이용하여 큰 부가 장치의 추가 없이 운전자의 상태가 시각적 부주의인지 혹은 인지적 부주의인지를 결정할 수 있는 운전 부주의 분류시스템을 개시한다. 상기 운전 부주의 분류시스템은, MSDLP 연산모듈, 조향각 검출모듈, SRR 연산모듈 및 운전부주의 분류모듈을 구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