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박태준 | - |
dc.contributor.author | 원명규 | - |
dc.contributor.author | 손상혁 | - |
dc.date.accessioned | 2018-07-11T12:21:30Z | - |
dc.date.available | 2018-07-11T12:21:30Z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20.500.11750/8087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발명은 차량간 통신을 이용하여 교통 정체를 감소시키는 기술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면에 따른 퍼지 로직 및 차량 통신을 이용한 제어 시스템은 교통 정보를 수신하는 수신부와, 교통 정보에 포함되는 항목 데이터를 기설정된 소속 함수에 포섭하여 퍼지 추론을 수행하는 퍼지 추론부 및 퍼지 추론 결과에 따라 차량 제어를 수행하는 운전자 경고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 - |
dc.title | 퍼지 로직 및 차량 통신을 이용한 제어 시스템 | - |
dc.title.alternative | CONTROL SYSTEM USING FUZZY LOGIC AND VEHICULAR NETWORKS | - |
dc.type | Patent | - |
dc.publisher.country | KO | - |
dc.identifier.patentApplicationNumber | 10-2015-0071672 | - |
dc.date.application | 2015-05-22 | - |
dc.identifier.patentRegistrationNumber | 10-1783418 | - |
dc.date.registration | 2017-09-25 | - |
dc.contributor.assignee | (재)대구경북과학기술원(100/100) | - |
dc.description.claim | 평균 속도가 임계치보다 낮을 경우, 자차의 위치에 통신 거리를 더한 값을 정체 구간 시작점으로 정하고, 상기 정체 구간 시작점을 기준으로 전방에서 주행하는 전방 차량으로부터 속도 데이터, 상기 정체 구간 시작점으로부터의 거리 데이터 및 정체가 발생한 시점으로부터의 시간 데이터를 교통 정보로 수신하는 수신부; 상기 교통 정보를 주행 차선 별로 구분하여 주행 차선 별 교통 정보를 전송하는 차선 필터; 및 상기 교통 정보에 포함되는 속도 데이터, 거리 데이터 및 시간 데이터를 각각 항목별 소속 함수에 포섭시키고, 상기 주행 차선 별 교통 정보를 고려하여 퍼지 추론을 수행하여 차선별 교통 정체 인텐시티를 퍼지 추론 결과로서 출력하는 퍼지 추론부; 및상기 퍼지 추론 결과에 해당되는 운전자 경고 규칙 베이스에 근거하여 설정된 강도에 따라, 경고 메시지 표출, 알람 신호 제공, 차량 브레이크 제어 수행을 차별적으로 제공하여 차량 제어를 수행하는 운전자 경고부를 포함하는 퍼지 로직 및 차량 통신을 이용한 제어 시스템. | - |
dc.type.iprs | 특허 | - |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