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지 로직 및 차량 통신을 이용한 제어 시스템

CONTROL SYSTEM USING FUZZY LOGIC AND VEHICULAR NETWORKS

본 발명은 차량간 통신을 이용하여 교통 정체를 감소시키는 기술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면에 따른 퍼지 로직 및 차량 통신을 이용한 제어 시스템은 교통 정보를 수신하는 수신부와, 교통 정보에 포함되는 항목 데이터를 기설정된 소속 함수에 포섭하여 퍼지 추론을 수행하는 퍼지 추론부 및 퍼지 추론 결과에 따라 차량 제어를 수행하는 운전자 경고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