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도 기전력을 이용한 스마트 마이크로 로봇 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은 유도 기전력을 이용한 스마트 마이크로 로봇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유도 기전력을 이용한 스마트 마이크로 로봇 시스템은 인체 내에서 이동하며, 적어도 일부는 금속재질로 구성되는 마이크로 로봇; 상기 마이크로 로봇에 구동력을 인가하는 동력인가부; 상기 마이크로 로봇의 이동시에 유도 기전력이 발생하도록 상기 인체의 외부에서 상기 마이크로로봇을 둘러싸며 자기장을 발생시키는 자기장 발생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이에 의하여, 인체 내에서 무선으로 이동하되, 자체 생산되는 전력을 이용하여 치료 동작을 수행할 수 있는 유도 기전력을 이용한 스마트 마이크로 로봇 시스템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