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골격데이터를 스트리밍하여 공격적인 행동을 감지하는 장치 및 그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3D 골격데이터를 분석하여 공격적인 행동을 감지하는 장치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면에 따른 골격데이터를 스트리밍하여 공격적인 행동을 감지하는 장치는 키넥트 센서를 이용하여 객체의 3D 골격데이터 프레임으로부터 객체의 행동 패턴을 감지하는 센서부와, 감지된 행동 패턴에 대한 분류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DTW 알고리즘을 커널로 사용하는 서포트 벡터 머신으로 기학습한 라이브러리에 포함되는 공격적인 행동에 행동 패턴이 해당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제어부 및 상기 행동 패턴이 공격적인 행동에 해당되는 경우 이에 대한 경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경고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