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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박호민 -
dc.contributor.author 박태준 -
dc.contributor.author 박병규 -
dc.date.accessioned 2018-07-11T12:24:31Z -
dc.date.available 2018-07-11T12:24:31Z -
dc.date.issued 2013-07-24 -
dc.identifier.uri http://hdl.handle.net/20.500.11750/8167 -
dc.description.abstract 본 발명은 교차로에서의 차량의 방향 전환 정보에 기초하여 차량의 경로를 안내하는 장치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차량의 방향 전환을 이용한 경로 안내 장치는 차량의 진행 방향에 따른 시작 노드, 경유 노드, 목적 노드의 초기 코스트를 설정하고, 시작 노드의 진입 방향을 설정하는 셋팅부와, 시작 노드, 경유 노드, 목적 노드의 진입 또는 진출 방향 정보에 기초하여 경유 노드 및 목적 노드의 코스트를 산출하는 코스트산출부 및 코스트산출부가 산출한 경유 노드 및 목적 노드의 코스트에 기초하여 시작 노드로부터 최종 목적 노드까지의 최단 경로를 탐색하는 탐색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른 차량의 방향 전환을 이용한 경로 안내 방법은 코스트 책정이 필요한 노드의 집합을 설정하는 단계와, 시작 노드 및 시작 노드와 연결되는 경유 노드 및 목적 노드의 초기 코스트를 설정하고, 시작 노드의 진입 방향을 설정하는 단계 및 시작 노드, 경유 노드, 목적 노드의 진입 또는 진출 방향 정보에 기초하여 시작 노드로부터 최종 목적 노드까지의 최단 경로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
dc.title 차량의 방향 전환을 이용한 경로 안내 장치 및 방법 -
dc.title.alternative APPARATUS AND METHOD FOR ROUTE GUIDANCE USING DIRECTIONAL TURNING MOVEMENT OF VEHICLE -
dc.type Patent -
dc.type.rims PAT -
dc.contributor.nonIdAuthor 박호민 -
dc.contributor.nonIdAuthor 박병규 -
dc.publisher.country KO -
dc.identifier.patentApplicationNumber 10-2013-0087592 -
dc.date.application 2013-07-24 -
dc.identifier.patentRegistrationNumber 10-1501526 -
dc.date.registration 2015-03-05 -
dc.contributor.assignee (주)엘케이코리아(100/100) -
dc.description.claim 코스트 책정이 필요한 노드의 집합을 설정하는 단계; 직진, 우회전 및 좌회전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의 방향으로 이전 노드를 통과하여 현재 노드로 진입하는지에 대한 방향 정보와, 직진, 우회전 및 좌회전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의 방향으로 현재 노드를 진출하는지에 대한 방향 정보에 따라 기저장된 LTT(Link Travel Time)값을 고려하여 시작 노드, 상기 시작 노드와 연결되는 경유 노드 및 목적 노드의 초기 코스트를 설정하고, 상기 시작 노드의 진입 방향을 설정하는 단계; 및상기 시작 노드, 경유 노드, 목적 노드의 진입 또는 진출 방향 정보 및 그에 따른 상기 기저장된 LTT(Link Travel Time)값을 고려하여 상기 시작 노드로부터 최종 목적 노드까지 최소 시간이 소요되는 경로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시작 노드로부터 최종 목적 노드까지의 최소 시간이 소요되는 경로를 산출하는 단계는상기 시작 노드로부터 최소 코스트를 가지는 노드를 경유 노드로 설정하는 단계; 상기 경유 노드 및 상기 경유 노드의 직전 노드를 연결하는 링크 통행 시간 값으로서 선택된 최소 링크 통행 시간 값을 제거하고, 상기 목적 노드에 도달 가능한 상기 경유 노드의 진출 방향을 고려하여, 상기 경유 노드 및 상기 경유 노드의 직전 노드 사이의 제1 링크 통행 시간 값을 선별하고, 상기 경유 노드와 상기 목적 노드를 연결하는 링크 통행 시간 값 중 최소의 시간 값을 제2 링크 통행 시간 값으로 선별하고, 상기 제1 및 제2 링크 통행 시간 값을 합산하여 상기 시작 노드에서 목적 노드로의 최소 링크 통행 값을 계산하여, 상기 경유 노드와 인접한 목적 노드의 코스트를 재계산하는 단계; 상기 재계산된 코스트가 상기 목적 노드의 현재 코스트보다 작은 경우 상기 목적 노드의 코스트를 갱신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차량의 방향 전환을 이용한 경로 안내 방법. -
dc.description.claim 코스트 책정이 필요한 노드의 집합을 설정하는 단계; 직진, 우회전 및 좌회전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의 방향으로 이전 노드를 통과하여 현재 노드로 진입하는지에 대한 방향 정보와, 직진, 우회전 및 좌회전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의 방향으로 현재 노드를 진출하는지에 대한 방향 정보에 따라 기저장된 LTT(Link Travel Time)값을 고려하여 시작 노드, 상기 시작 노드와 연결되는 경유 노드 및 목적 노드의 초기 코스트를 설정하고, 상기 시작 노드의 진입 방향을 설정하는 단계; 및상기 시작 노드, 경유 노드, 목적 노드의 진입 또는 진출 방향 정보 및 그에 따른 상기 기저장된 LTT(Link Travel Time)값을 고려하여 상기 시작 노드로부터 최종 목적 노드까지 최소 시간이 소요되는 경로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시작 노드로부터 최종 목적 노드까지의 최소 시간이 소요되는 경로를 산출하는 단계는상기 시작 노드로부터 최소 코스트를 가지는 노드를 경유 노드로 설정하는 단계; 상기 경유 노드 및 상기 경유 노드의 직전 노드를 연결하는 링크 통행 시간 값으로서 선택된 최소 링크 통행 시간 값을 제거하고, 상기 목적 노드에 도달 가능한 상기 경유 노드의 진출 방향을 고려하여, 상기 경유 노드 및 상기 경유 노드의 직전 노드 사이의 제1 링크 통행 시간 값을 선별하고, 상기 경유 노드와 상기 목적 노드를 연결하는 링크 통행 시간 값 중 최소의 시간 값을 제2 링크 통행 시간 값으로 선별하고, 상기 제1 및 제2 링크 통행 시간 값을 합산하여 상기 시작 노드에서 목적 노드로의 최소 링크 통행 값을 계산하여, 상기 경유 노드와 인접한 목적 노드의 코스트를 재계산하는 단계; 상기 재계산된 코스트가 상기 목적 노드의 현재 코스트보다 작은 경우 상기 목적 노드의 코스트를 갱신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차량의 방향 전환을 이용한 경로 안내 방법. -
dc.description.claim 코스트 책정이 필요한 노드의 집합을 설정하는 단계; 직진, 우회전 및 좌회전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의 방향으로 이전 노드를 통과하여 현재 노드로 진입하는지에 대한 방향 정보와, 직진, 우회전 및 좌회전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의 방향으로 현재 노드를 진출하는지에 대한 방향 정보에 따라 기저장된 LTT(Link Travel Time)값을 고려하여 시작 노드, 상기 시작 노드와 연결되는 경유 노드 및 목적 노드의 초기 코스트를 설정하고, 상기 시작 노드의 진입 방향을 설정하는 단계; 및상기 시작 노드, 경유 노드, 목적 노드의 진입 또는 진출 방향 정보 및 그에 따른 상기 기저장된 LTT(Link Travel Time)값을 고려하여 상기 시작 노드로부터 최종 목적 노드까지 최소 시간이 소요되는 경로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시작 노드로부터 최종 목적 노드까지의 최소 시간이 소요되는 경로를 산출하는 단계는상기 시작 노드로부터 최소 코스트를 가지는 노드를 경유 노드로 설정하는 단계; 상기 경유 노드 및 상기 경유 노드의 직전 노드를 연결하는 링크 통행 시간 값으로서 선택된 최소 링크 통행 시간 값을 제거하고, 상기 목적 노드에 도달 가능한 상기 경유 노드의 진출 방향을 고려하여, 상기 경유 노드 및 상기 경유 노드의 직전 노드 사이의 제1 링크 통행 시간 값을 선별하고, 상기 경유 노드와 상기 목적 노드를 연결하는 링크 통행 시간 값 중 최소의 시간 값을 제2 링크 통행 시간 값으로 선별하고, 상기 제1 및 제2 링크 통행 시간 값을 합산하여 상기 시작 노드에서 목적 노드로의 최소 링크 통행 값을 계산하여, 상기 경유 노드와 인접한 목적 노드의 코스트를 재계산하는 단계; 상기 재계산된 코스트가 상기 목적 노드의 현재 코스트보다 작은 경우 상기 목적 노드의 코스트를 갱신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차량의 방향 전환을 이용한 경로 안내 방법. -
dc.description.claim 코스트 책정이 필요한 노드의 집합을 설정하는 단계; 직진, 우회전 및 좌회전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의 방향으로 이전 노드를 통과하여 현재 노드로 진입하는지에 대한 방향 정보와, 직진, 우회전 및 좌회전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의 방향으로 현재 노드를 진출하는지에 대한 방향 정보에 따라 기저장된 LTT(Link Travel Time)값을 고려하여 시작 노드, 상기 시작 노드와 연결되는 경유 노드 및 목적 노드의 초기 코스트를 설정하고, 상기 시작 노드의 진입 방향을 설정하는 단계; 및상기 시작 노드, 경유 노드, 목적 노드의 진입 또는 진출 방향 정보 및 그에 따른 상기 기저장된 LTT(Link Travel Time)값을 고려하여 상기 시작 노드로부터 최종 목적 노드까지 최소 시간이 소요되는 경로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시작 노드로부터 최종 목적 노드까지의 최소 시간이 소요되는 경로를 산출하는 단계는상기 시작 노드로부터 최소 코스트를 가지는 노드를 경유 노드로 설정하는 단계; 상기 경유 노드 및 상기 경유 노드의 직전 노드를 연결하는 링크 통행 시간 값으로서 선택된 최소 링크 통행 시간 값을 제거하고, 상기 목적 노드에 도달 가능한 상기 경유 노드의 진출 방향을 고려하여, 상기 경유 노드 및 상기 경유 노드의 직전 노드 사이의 제1 링크 통행 시간 값을 선별하고, 상기 경유 노드와 상기 목적 노드를 연결하는 링크 통행 시간 값 중 최소의 시간 값을 제2 링크 통행 시간 값으로 선별하고, 상기 제1 및 제2 링크 통행 시간 값을 합산하여 상기 시작 노드에서 목적 노드로의 최소 링크 통행 값을 계산하여, 상기 경유 노드와 인접한 목적 노드의 코스트를 재계산하는 단계; 상기 재계산된 코스트가 상기 목적 노드의 현재 코스트보다 작은 경우 상기 목적 노드의 코스트를 갱신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차량의 방향 전환을 이용한 경로 안내 방법. -
dc.description.claim 코스트 책정이 필요한 노드의 집합을 설정하는 단계; 직진, 우회전 및 좌회전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의 방향으로 이전 노드를 통과하여 현재 노드로 진입하는지에 대한 방향 정보와, 직진, 우회전 및 좌회전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의 방향으로 현재 노드를 진출하는지에 대한 방향 정보에 따라 기저장된 LTT(Link Travel Time)값을 고려하여 시작 노드, 상기 시작 노드와 연결되는 경유 노드 및 목적 노드의 초기 코스트를 설정하고, 상기 시작 노드의 진입 방향을 설정하는 단계; 및상기 시작 노드, 경유 노드, 목적 노드의 진입 또는 진출 방향 정보 및 그에 따른 상기 기저장된 LTT(Link Travel Time)값을 고려하여 상기 시작 노드로부터 최종 목적 노드까지 최소 시간이 소요되는 경로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시작 노드로부터 최종 목적 노드까지의 최소 시간이 소요되는 경로를 산출하는 단계는상기 시작 노드로부터 최소 코스트를 가지는 노드를 경유 노드로 설정하는 단계; 상기 경유 노드 및 상기 경유 노드의 직전 노드를 연결하는 링크 통행 시간 값으로서 선택된 최소 링크 통행 시간 값을 제거하고, 상기 목적 노드에 도달 가능한 상기 경유 노드의 진출 방향을 고려하여, 상기 경유 노드 및 상기 경유 노드의 직전 노드 사이의 제1 링크 통행 시간 값을 선별하고, 상기 경유 노드와 상기 목적 노드를 연결하는 링크 통행 시간 값 중 최소의 시간 값을 제2 링크 통행 시간 값으로 선별하고, 상기 제1 및 제2 링크 통행 시간 값을 합산하여 상기 시작 노드에서 목적 노드로의 최소 링크 통행 값을 계산하여, 상기 경유 노드와 인접한 목적 노드의 코스트를 재계산하는 단계; 상기 재계산된 코스트가 상기 목적 노드의 현재 코스트보다 작은 경우 상기 목적 노드의 코스트를 갱신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차량의 방향 전환을 이용한 경로 안내 방법. -
dc.description.claim 코스트 책정이 필요한 노드의 집합을 설정하는 단계; 직진, 우회전 및 좌회전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의 방향으로 이전 노드를 통과하여 현재 노드로 진입하는지에 대한 방향 정보와, 직진, 우회전 및 좌회전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의 방향으로 현재 노드를 진출하는지에 대한 방향 정보에 따라 기저장된 LTT(Link Travel Time)값을 고려하여 시작 노드, 상기 시작 노드와 연결되는 경유 노드 및 목적 노드의 초기 코스트를 설정하고, 상기 시작 노드의 진입 방향을 설정하는 단계; 및상기 시작 노드, 경유 노드, 목적 노드의 진입 또는 진출 방향 정보 및 그에 따른 상기 기저장된 LTT(Link Travel Time)값을 고려하여 상기 시작 노드로부터 최종 목적 노드까지 최소 시간이 소요되는 경로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시작 노드로부터 최종 목적 노드까지의 최소 시간이 소요되는 경로를 산출하는 단계는상기 시작 노드로부터 최소 코스트를 가지는 노드를 경유 노드로 설정하는 단계; 상기 경유 노드 및 상기 경유 노드의 직전 노드를 연결하는 링크 통행 시간 값으로서 선택된 최소 링크 통행 시간 값을 제거하고, 상기 목적 노드에 도달 가능한 상기 경유 노드의 진출 방향을 고려하여, 상기 경유 노드 및 상기 경유 노드의 직전 노드 사이의 제1 링크 통행 시간 값을 선별하고, 상기 경유 노드와 상기 목적 노드를 연결하는 링크 통행 시간 값 중 최소의 시간 값을 제2 링크 통행 시간 값으로 선별하고, 상기 제1 및 제2 링크 통행 시간 값을 합산하여 상기 시작 노드에서 목적 노드로의 최소 링크 통행 값을 계산하여, 상기 경유 노드와 인접한 목적 노드의 코스트를 재계산하는 단계; 상기 재계산된 코스트가 상기 목적 노드의 현재 코스트보다 작은 경우 상기 목적 노드의 코스트를 갱신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차량의 방향 전환을 이용한 경로 안내 방법. -
dc.description.claim 코스트 책정이 필요한 노드의 집합을 설정하는 단계; 직진, 우회전 및 좌회전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의 방향으로 이전 노드를 통과하여 현재 노드로 진입하는지에 대한 방향 정보와, 직진, 우회전 및 좌회전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의 방향으로 현재 노드를 진출하는지에 대한 방향 정보에 따라 기저장된 LTT(Link Travel Time)값을 고려하여 시작 노드, 상기 시작 노드와 연결되는 경유 노드 및 목적 노드의 초기 코스트를 설정하고, 상기 시작 노드의 진입 방향을 설정하는 단계; 및상기 시작 노드, 경유 노드, 목적 노드의 진입 또는 진출 방향 정보 및 그에 따른 상기 기저장된 LTT(Link Travel Time)값을 고려하여 상기 시작 노드로부터 최종 목적 노드까지 최소 시간이 소요되는 경로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시작 노드로부터 최종 목적 노드까지의 최소 시간이 소요되는 경로를 산출하는 단계는상기 시작 노드로부터 최소 코스트를 가지는 노드를 경유 노드로 설정하는 단계; 상기 경유 노드 및 상기 경유 노드의 직전 노드를 연결하는 링크 통행 시간 값으로서 선택된 최소 링크 통행 시간 값을 제거하고, 상기 목적 노드에 도달 가능한 상기 경유 노드의 진출 방향을 고려하여, 상기 경유 노드 및 상기 경유 노드의 직전 노드 사이의 제1 링크 통행 시간 값을 선별하고, 상기 경유 노드와 상기 목적 노드를 연결하는 링크 통행 시간 값 중 최소의 시간 값을 제2 링크 통행 시간 값으로 선별하고, 상기 제1 및 제2 링크 통행 시간 값을 합산하여 상기 시작 노드에서 목적 노드로의 최소 링크 통행 값을 계산하여, 상기 경유 노드와 인접한 목적 노드의 코스트를 재계산하는 단계; 상기 재계산된 코스트가 상기 목적 노드의 현재 코스트보다 작은 경우 상기 목적 노드의 코스트를 갱신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차량의 방향 전환을 이용한 경로 안내 방법. -
dc.description.claim 코스트 책정이 필요한 노드의 집합을 설정하는 단계; 직진, 우회전 및 좌회전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의 방향으로 이전 노드를 통과하여 현재 노드로 진입하는지에 대한 방향 정보와, 직진, 우회전 및 좌회전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의 방향으로 현재 노드를 진출하는지에 대한 방향 정보에 따라 기저장된 LTT(Link Travel Time)값을 고려하여 시작 노드, 상기 시작 노드와 연결되는 경유 노드 및 목적 노드의 초기 코스트를 설정하고, 상기 시작 노드의 진입 방향을 설정하는 단계; 및상기 시작 노드, 경유 노드, 목적 노드의 진입 또는 진출 방향 정보 및 그에 따른 상기 기저장된 LTT(Link Travel Time)값을 고려하여 상기 시작 노드로부터 최종 목적 노드까지 최소 시간이 소요되는 경로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시작 노드로부터 최종 목적 노드까지의 최소 시간이 소요되는 경로를 산출하는 단계는상기 시작 노드로부터 최소 코스트를 가지는 노드를 경유 노드로 설정하는 단계; 상기 경유 노드 및 상기 경유 노드의 직전 노드를 연결하는 링크 통행 시간 값으로서 선택된 최소 링크 통행 시간 값을 제거하고, 상기 목적 노드에 도달 가능한 상기 경유 노드의 진출 방향을 고려하여, 상기 경유 노드 및 상기 경유 노드의 직전 노드 사이의 제1 링크 통행 시간 값을 선별하고, 상기 경유 노드와 상기 목적 노드를 연결하는 링크 통행 시간 값 중 최소의 시간 값을 제2 링크 통행 시간 값으로 선별하고, 상기 제1 및 제2 링크 통행 시간 값을 합산하여 상기 시작 노드에서 목적 노드로의 최소 링크 통행 값을 계산하여, 상기 경유 노드와 인접한 목적 노드의 코스트를 재계산하는 단계; 상기 재계산된 코스트가 상기 목적 노드의 현재 코스트보다 작은 경우 상기 목적 노드의 코스트를 갱신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차량의 방향 전환을 이용한 경로 안내 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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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박호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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