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각 측정 방법 및 시스템

OLFACTION ESTIMATION METHOD AND SYSTEM

복수의 뇌 이미징 장치에 의해 측정된 뇌신호의 특징을 기반으로 후각(예를 들면, 향기 또는 악취)를 구분하는 후각 측정 방법 및 시스템을 개시한다. 본 발명에 따른 후각 측정 방법은, 자극 물질을 제시하는 단계와, 상기 자극 물질을 흡입한 피험자에 대해, 뇌 이미징 장치를 통해 측정되는 뇌신호를 수집하는 단계 및 상기 뇌신호를 분석하여, 상기 자극 물질의 종류를 구분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