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개짓 비행로봇의 날개 구조

Structure of flapping robotic wing

본 발명은 날개짓 비행로봇의 날개 구조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정회전 또는 역회전의 회전력을 제공하는 구동부와, 상기 구동부와 연결되어 상기 구동부가 정회전 또는 역회전의 회전력을 제공함에 따라 연동하여 정회전 또는 역회전하는 연동축부를 내측단에 구성하고, 상기 연동축부가 회전됨에 따라 연동축부를 축으로 회전하는 내측날개부와, 상기 내측날개부의 외측단에 회전가능하게 제1관절부로 연결되고, 상기 내측날개부가 회전함에 따라 상기 제1관절부를 축으로 회전하는 외측날개부와, 상기 외측날개부에 구비되고, 상기 외측날개부의 길이방향을 따라 직선왕복 이동하는 슬라이딩부재 및 외측단은 상기 슬라이딩부재의 하부에 일체로 형성된 제2관절부와 연결되고, 내측단은 상기 내측날개부의 연동축부의 하측에 위치하는 링크축부와 연결되어, 상기 내측날개부의 연동축부가 회전함에 따라 종속되어 상기 링크축부를 축으로 회전하여 상기 슬라이딩부재의 진로를 안내하는 링크부재를 포함하여, 종래의 날개짓 비행로봇보다 비행하는 모습이 사실적인 새와 비슷한 모습으로 구현할 수 있고, 상기 외측날개부의 길이방향을 따라 직선왕복운동하는 슬라이딩부재에 의해 상기 내측날개부와 외측날개부의 플랩핑 강도에 따라 관절에 걸리는 힘을 조절함으로써 효율적으로 양력을 발생시킬 수 있으며, 추가적인 양력과 추력을 발생하기 때문에 날개짓 비행로봇의 크기를 작게 구현하거나 동력의 소모를 줄일 수 있어, 종래의 날개짓 비행체보다 비행성능이 향상되는 날개짓 비행로봇의 날개 구조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