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속산화물 중공 나노섬유의 제조방법 및 이를 이용한 가스센서

Manufacturing method for metal oxide hollow nanofiber and their gas sensor application

본 발명은 비교적 간단한 공정에 따라 중공 구조의 나노섬유를 제조하는 방법을 제공하며, 상기 방법은 a) 폴리아크로니트릴(PAN) 고분자를 함유하는 N,N-디메틸포름아미드(DMF)에 아세트산 아연(ZnAc)을 첨가 및 교반하여 혼합 용액을 제조하는 단계; b) 상기 혼합 용액을 전기 방사하여 나노섬유를 제조하는 단계; 및 c) 상기 나노섬유를 적어도 500℃로 소성하여, 산화아연을 함유하는 중공 구조의 나노섬유를 제조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