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나노섬유 복합체의 제조방법 및 이를 통해 제조된 탄소나노섬유 복합체

Manufacturing method for carbon nano fiber complex and carbon nano fiber complex

본 발명은 탄소나노섬유 복합체의 제조방법 및 이를 통해 제조된 탄소나노섬유 복합체에 관한 것으로써, 본 발명에서 제공하는 탄소나노섬유 복합체의 제조방법은 종래의 탄소나노섬유 복합체를 제조하는 방법보다 비용이 절감되면서 경제적으로 효율적이라는 장점이 있다. 나아가, 본 발명의 탄소나노섬유 복합체는 동우수한 유기오염물질 분해능을 제공할 수 있으며, 본 발명의 제조방법으로 제조된 탄소나노섬유 복합체는 전기 이중층 슈퍼시터용 전극, 연료전지의 전극, 필터 및 수소저장재료 등에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