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섬유 및 이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이산화티탄(TiO2) 나노분말을 0.5~20 중량%와 고분자 수지 80~99.5 중량%를 함유하는 수지 조성물이 초부(sheath)를 형성하고 고분자 수지 조성물이 심부(core)를 형성하여 복합방사 섬유를 제조하는 단계와, 상기 복합방사 섬유를 금속 전구체 용액에 침지후 광증착(photodeposition)시키는 상기 복합방사 섬유의 이산화티탄 입자 위에 금속 입자를 담지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복합섬유의 제조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