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장치의 배토판에 가해지는 외부 모멘트의 산출방법

METHOD FOR CALCULATING EXTERNAL MOMENT EXERTED ON BLADE OF VEHICLE

본 발명은 이동장치의 배토판에 가해지는 외부 모멘트의 산출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특히 배토판의 한쪽에 외력이 작용할 경우, 유압실린더의 압력과 각도를 이용하여 이동장치의 배토판에 가해지는 외부 모멘트를 산출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이동장치의 배토판에 가해지는 외부 모멘트의 산출방법은, 전방에 배토판이 구비된 이동장치에서 상기 배토판에 가해지는 외부 모멘트를 산출하는 방법에 있어서, 상기 배토판의 좌측에 연결된 제1유압실린더의 압력과, 우측에 연결된 제2유압실린더의 압력과, 상기 제1유압실린더 및 제2유압실린더가 상기 배토판과 이루는 각도를 이용하여, 상기 배토판에 가해지는 외부 모멘트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