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원격 제어 장치 및 그 방법

ROBOT REMOTE CONTROL APPARATUS AND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로봇 원격 제어 장치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일 실시 예에 따른 로봇 원격 제어 장치는 사용자 원격 조작 장치로부터 원격 조종의 대상이 되는 필드 로봇의 운용 정보 및 상기 필드 로봇의 작동 모드를 선택 받고, 상기 필드 로봇의 동작을 제어하는 조작 명령 신호를 입력 받는 인터페이스부, 수신된 상기 작동 모드 정보 및 상기 조작 명령 신호에 대응하는 상기 원격 조종의 대상이 되는 필드 로봇의 동작 또는 작업 대상 사물의 동작에 대한 작업 명령 신호를 생성하는 작업 명령 생성부, 상기 사용자로부터 추종 모드가 선택된 경우, 제1 필드 로봇에 대한 상기 작업 명령 신호가 생성되면 제2 필드 로봇의 동작을 제어하는 자율 동작 명령 신호를 생성하고, 상기 사용자로부터 사물 모드가 선택된 경우, 상기 작업 대상 사물에 대한 상기 작업 명령 신호가 생성되면 상기 작업 대상 사물을 동작시키기 위한 상기 제1 필드 로봇 및 상기 제2 필드 로봇의 동작을 제어하는 자율 동작 명령 신호를 생성하는 자율 명령 생성부, 그리고 생성된 상기 자율 동작 신호를 상기 제1 필드 로봇 및 상기 제2 필드 로봇으로 전달하는 통신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