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력 보조기

DEVICE FOR ASSISTING MUSCULAR STRENGTH

일 실시예에 따른 근력 보조기는, 상지 또는 하지의 관절을 감싸도록 마련된 몸체부; 및 상기 몸체부에 장착되어 상기 관절의 움직임을 감지하여 작동되는 근력 보조부;를 포함하고, 상기 근력 보조부는 섬유 기반으로 마련되고, 상기 근력 보조부가 수축 또는 팽창하여 상기 관절의 근력을 보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