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물 관리 로봇 및 그 제어 방법

ROBOT FOR MANAGING OF STRUCTURE AND METHOD CONTROLING THEREOF

본 발명은 건축물 관리 로봇 및 그 제어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건축물의 유지 보수를 위한 건축물 관리 로봇은, 건축물에 대한 영상을 촬영하여 휘도값을 측정하거나, 레이저 센서 또는 스테레오 비젼을 이용하여 건축물과 건축물 관리 로봇 사이의 거리를 측정하고, 측정된 휘도값 또는 측정된 거리 값을 이용하여 건축물의 돌출부 또는 함몰부를 판단한다. 그리고, 건축물에서 돌출부로 판단된 부분을 제거하고, 건축물에서 함몰부로 판단된 부분을 결합경화제를 이용하여 채운다. 이러한, 본 발명에 따르면, 건축물의 낙후화 혹은 건축 미숙 등에 의해 발생한 벽면 돌출, 함몰 및 균열을 자동으로 검색, 보수함으로써, 건축물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